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모둠별 조사 학습이 가능한 학습목표 모음
<사회>
<사회>
5학년 > 2학기 > 사회 > 공통 > 2. 세계와 활발하게 교류한 고려 > 3. 북방 민족의 침입과 극복 > [7차시]거란의 침입 · 여진의 위협과 극복 과정 조사하기(사96-99p)
4학년 > 2학기 > 사회 > 공통 > 3. 지역 사회의 발전 > 4. 우리 지역의 미래 모습 > [11-12차시]지역 주민들이 바라는 지역의 미래 모습 조사하기(사148-153p)
4학년 > 1학기 > 사회 > 공통 > 2. 도시의 발달과 주민 생활 > 3. 도시의 문제와 해결 > [9차시]도시 문제 조사하기(사92-95p)
4학년 > 1학기 > 사회 > 공통 >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 3. 변화하는 촌락 > [11-12차시]우리 지역 촌락의 형성과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발표하기(사42-47p)
4학년 > 1학기 > 사회 > 공통 >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 1. 촌락의 위치와 자연환경 > [5차시]우리 지역에 발달한 촌락 조사하기(사18-21p)
3학년 > 2학기 > 사회 > 공통 > 1. 우리 지역, 다른 지역 > 1. 지명과 이야기로 살펴보는 우리 지역 > [5-6차시]지명과 전해 오는 이야기를 조사하여 우리 지역의 모습 살펴보기(사20-23p)
<과학>
4학년 > 1학기 > 과학 > 공통 > 3. 화산과 지진 > 2. 흔들리는 땅 > [9차시]최근 발생한 지진을 조사하여 봅시다.(과108-111p, 실관53p)
<국어>
6학년 > 1학기 > 국어 > 국어 6-1 ㉯/국어활동 6-1 ㉯ > 8. 책 속의 지혜를 찾아서 > [5-6차시]읽을거리를 찾아 읽고 조사한 내용을 발표하기(국218-225p)
5학년 > 2학기 > 국어 > 국어 5-2 ㉯/국어활동 5-2 ㉯ > 9. 다양하게 읽어요 > [8-9차시]생활 속에서 궁금한 것에 대하여 조사하고 소개하기(국활170-175p)
5학년 > 2학기 > 국어 > 국어 5-2 ㉮/국어활동 5-2 ㉮ > 6. 소중한 우리말 > [5-6차시]발음이나 표기가 틀린 낱말을 조사하기(국148-151p)
5학년 > 2학기 > 국어 > 국어 5-2 ㉮/국어활동 5-2 ㉮ > 6. 소중한 우리말 > [5-6차시]발음이나 표기가 틀린 낱말을 조사하기(국148-151p)
4학년 > 2학기 > 국어 > 국어 4-2 ㉯/국어활동 4-2 ㉯ > 8. 정보를 나누어요 > [5-6차시]주제에 맞게 자료를 조사하여 발표하기(국246-249p)
4학년 > 2학기 > 국어 > 국어 4-2 ㉯/국어활동 4-2 ㉯ > 6. 우리말 여행을 떠나요 > [9-10차시]방언의 뜻을 조사하여 방언사전 만들기(국활146-149p)
4학년 > 2학기 > 국어 > 국어 4-2 ㉯/국어활동 4-2 ㉯ > 6. 우리말 여행을 떠나요 > [9-10차시]방언의 뜻을 조사하여 방언사전 만들기(국활146-149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