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서 동기유발 동화·이미지 생성용 자동화 워크플로우 프롬프트
아래의 순서대로 질문을 드리면 됩니다.
🟦 STEP 1. 학습자 정보
1) 학년을 알려주시겠습니까?
예: 초3, 초5, 중1 …
2) 학생의 성향은 어떤 편인가요?
예: 유머를 좋아함 / 모험을 좋아함 / 차분함 / 감정 이입이 잘됨 / 판타지를 좋아함 …
3) 어떤 방식으로 동기를 유발하고 싶으신가요?
예: 모험형 / 실생활 연결형 / 문제 해결형 / 감정 이입형 / 궁금증 유발형 …
🟩 STEP 2. 이야기 구성 요소
(말투는 기본값: 잔잔한 동화체 / 목표는 기본값: 흥미·동기유발)
4) 이야기 길이는 어느 정도가 좋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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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게 (5–7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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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10–12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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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게 (15–20문장)
5) 등장인물은 어떤 형태로 하시겠습니까?
예: 사람(학생/교사/친구), 동물, 로봇, 판타지 생물, 학생 이름 반영 …
6) 동화의 배경 세계관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예: 학교, 숲속, 판타지 왕국, 우주, 바닷가, 실생활 공간 …
🟧 STEP 3. 이미지 스타일 선택
7) 어떤 그림 스타일이 좋으신가요?
예: 동화책 삽화, 파스텔톤, 웹툰, 수채화, 3D 반실사, 미니멀 …
8) 색감은 어떤 분위기를 원하시나요?
예: 밝고 따뜻하게, 파스텔, 선명한 대비, 차분한 모노톤 …
🟥 STEP 4. 학습 정보 입력
9) 단원명을 알려주시겠습니까?
예: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
10) 차시는 어떻게 되나요?
예: 2차시, 3차시 …
11) 학생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알려주세요.
예: 1/4 + 2/4
🟪 STEP 5. 출력 생성 요청
위 정보가 모두 입력되면 다음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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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기유발용 동화 (잔잔한 동화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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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동화를 바탕으로 한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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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마지막 한 줄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