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광안초 남순옥 선생님 미러링을 활용한 활동 결과 정리 수업 사례
0. 성취기준
- 말놀이를 하는 방법을 알고 즐겁게 참여한다.
0. 단원 : 11. 재미가 새록새록(5/12)
0. 주제 : 말놀이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0. 말 잇기 놀이하기
- 모둠친구들과 말잇기 놀이하기
- 모둠활동 결과를 칠판에 붙여서 정리
-> 모둠활동 결과를 촬영앱으로 촬영하여 스키치앱으로 첨삭하며 정리
0. 실물화상기 VS 미러링
- 교사의 단말기를 대형 PDP에 미러링
- 학생들을 궤관순시하면서 설명이 가능
- 학생들과 계속 눈을 맞추는 등 상호작용의 대면거리를 짧게 해줌
- 학생들은 앉은 자리에서 문제를 풀고 설명할 수 있어 발표에 대한 불필요한 심리적인 저항감을 낮출 수 있음
- 학생들이 패드에 글을 쓰거나 터치하여 참여 가능
- 합동인 도형 그리기 등 학생에게 익숙하지 않은 대형 자, 대형 컴퍼스, 대형 삼각자 등을 가지고 칠판에 그릴 필요가 없어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