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매버릭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시험판이나 정품에 관계없이 Aperture, iWork, iLife의 모든 사용자들에게 무료 업데이트를 제공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맥북프로 마운틴 라이언에 패러럴즈 7 로 주로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끝낸 후 뿌듯한 기분으로 윈도우를 사용하려고 하니 패러럴즈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패러럴즈 홈페이지가 들어가보니 패러럴즈 7은 매버릭스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ㅠ
패러럴즈 포럼을 검색해보니 소비자를 우롱하냐, 가만있지 않겠다는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해결책으로 제시된 글은 마운틴 라이언으로 다운그레이드, 매버릭스 시험판이 공개되었을 때 패러럴즈에서 만든 쉘스크립트 사용, vmware 에서 *.hdd 를 불러와 사용하기 정도였습니다.
http://forum.parallels.com/showthread.php?290901-Parallels-Desktop-7-OS-X-10-9-Mavericks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 실패였습니다.
애플에서 매버릭스 다운그레이드는 제공하지도 않고,
터미널을 열어 찾아놓은 쉘스크립트를 입력하니 경로가 다르다고 하고,
파인더에서 windows XP.pvm 을 선택하여 패키지 내용보기로 들어가 복사해 둔 hdd 파일은 vmware 에서 정상적으로 열리지가 않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마음을 가다듬고 패러럴즈 7 을 삭제한 후 패러럴즈 9를 설치하니 가상 이미지 파일을 정상적으로 실행합니다.
밤새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지만 백업이 가장 중요하다는 교훈을 또다시 얻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