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카메라 렌즈를 이용하여 현미경을 만드는 방법을 모아 보았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접사 렌즈를 구입하여 스마트폰의 카메라 렌즈 앞에 붙이는 방법입니다.
접사 렌즈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검색해보니 몇천원대에서 몇만원대의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EC%8A%A4%EB%A7%88%ED%8A%B8%ED%8F%B0+%EC%A0%91%EC%82%AC%EB%A0%8C%EC%A6%88&cat_id=&frm=NVSHSRC
내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면 렌즈만 구하면 됩니다.
렌즈는 고장난 씨디롬을 뜯어서 구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에 불용처리하려고 모아둔 컴퓨터에서 고장난 씨디롬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jejuin.tistory.com/1172
고장난 씨디롬이 없다면 레이저 포인터에 들어있는 렌즈를 뽑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레이저 포인터에 들어있는 렌즈를 뽑아 거치대까지 DIY 로 만드는 모습입니다.
제작 시간은 총 20분 정도 걸렸다고 합니다.
http://www.instructables.com/id/10-Smartphone-to-digital-microscope-conversion/?ALLSTEPS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현미경 만들기라는 소재로 과학과 실과, 수학을 융합하여 steam 교육을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확대한 모습을 촬영한 후 이미지 파일을 편집하여 관찰보고서를 만들고 친구들과 공유하는 활동까지 넣는다면 스마트교육으로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ITL의 21CLD 로 생각해본다면 ICT를 활용한 수업 3단계 정도까지도 도달할 수 있도록 학습 활동을 설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