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2014년 7월 19일 토요일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교수님 : 인문학적 안목으로 수업보기 중에서

아래의 링크는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교수님의 [수업 연구 대회에 말 걸기] 글입니다.
모든 대회는 대회를 운영하는 기관이나 단체가 추구하는 가치와 기준이 있습니다.
이혁규 교수님은 현재 시.도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수업 연구 대회가 누구를 위한 것인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반문합니다.
http://blog.daum.net/highdream/30

수업 연구 대회에는 1차적으로 교수.학습 과정안을 평가합니다.
수업 목표를 행동적 수업 목표로 진술하지 않으면 심사자는 수업자가 기본도 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을 심사하러 오시는 분들이 아래 링크 [행동적 수업 목표를 넘어서] 글을 읽어 보신다면 어떤 주장과 근거로 반론을 펼치실지 궁금해졌습니다. 수업 연구 대회 평가 항목이 원래 그렇다라는 답변을 듣는다면 속상할 것 같습니다.
http://blog.daum.net/highdream/29

[수업 지도안 꼼꼼히 들여다보기] 글도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blog.daum.net/highdream/33

학교 현장의 수업이 어느덧 패러다임에 갇혀버리고, 그 결과 더 소중한 가치를 놓치고 있다는 광주 서부교육지원청 Sung Il Park 장학사님의 글도 함께 소개드립니다.
http://21-edu.blogspot.kr/2014/06/sung-il-park.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