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2015년 1월 6일 화요일

2015 0106 부산교육연구정보원 스마트 수업자료 만들기 직무연수 동영상 제작

0. 좋은 동영상 콘텐츠 찾는 법

• 주제가 명확한가
• 내용은 정확한가?
• 누가 만든 동영상인가?
• 재미도 있는가?
•요약, 결론이 있는가?
(From http://blogs.kqed.org/mindshift/files/2013/03/MindShift-Guide-to-Videos.pdf)


0. 교수.학습에 동영상 활용
1. 교사
- 같은 수업을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설명 가능
- 다시 보기 가능

가. pre-Class : Flipped Learning
나. in-Class
(거시적 세계 이해)
http://21-edu.blogspot.kr/2014/07/helical-model-our-solar-system-is-vortex.html


(미시적 세계 이해)
http://21-edu.blogspot.kr/2014/07/just-how-small-is-atom.html


(실험결과 해석을 위한) 실험 동영상
http://21-edu.blogspot.kr/2014/03/what-can-you-do-with-this-water-tank.html

다. after-Class :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수업내용 다시 탑재, 문제 풀이 요청에 응답


2. 학생
가. 지식, 이해의 표현 : 정리단계
나. 프로젝트 최종 결과물
다. 국어 : 읽기, 쓰기, 말하기 / 과학 : 과정과 결과를 표현 (실험, 관찰) / 수학 문제 풀이과정 제출 / 미술 : 작품 설명

장혁 선생님 : Explain Everything 익스플레인 에브리씽 사용방법
http://21-edu.blogspot.kr/2014/08/explain-everything.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