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께서는 온라인 수업에서 동영상을 사용하시나요? 사용하신다면 학생들이 동영상의 내용을 보다 더 잘 알 수 있도록 또는 이해할 수 있도록 어떻게 도와주시나요?
온라인 수업에서 동영상을 제공할 때 학생들을 도와줄 수 있는 선생님의 조언/안내/가이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동영상의 내용을 보다 더 잘 알 수 있도록 또는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생님의 조언/안내/가이드 모음>
- 이 영상을 전체 전체 화면으로 열어 보세요.
- 이 영상의 중요한 장면에서는 일시 정지해서 자세히 보세요.
- 이 영상을 다본 후 보고 싶은 장면을 되돌려서 보세요.
- 이 영상의 00분 00초에서 일시 정지해서 자세히 보세요.
- 이 영상으로 학습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을 한 문장으로 정리해 보세요.
- 이 영상으로 학습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낱말 2개를 말해 보세요.
- 이 영상을 보고 알게된 점을 저리해서 글을 게시해 주세요.
- 이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구간을 기록한 후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세요.
- 이 영상 아래에 적혀 있는 질문들을 먼저 읽어보고 이 동영상을 보세요.
- 이 영상을 보고 난 후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을 검색해서 보세요.
- 이 영상을 보고 내용을 순서대로 기록(요약)해 보세요.
- 이 영상과 관련된 다른 영상을 검색해서 영상의 링크 주소를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 이 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스킵하며 시청하세요.
- 이 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배속을 높여서 넘어가세요.
- 이 영상과 관련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아보세요.
- 이 영상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것을 적어보세요.
- 이 영상 속의 주요 장면을 캡쳐해 보세요.
(페친이신 Se**** 님의 조언에 따라 이 질문은 삭제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 이 내용은 2018년 (사)한국디지털교육협회에서 실시한 디지털 교과서 2기 연수 중 부산광역시교육청 박성진 선생님께서 '디지털 교과서의 기능을 이용하여 학습자의 사고력을 촉진시킬 수 있는 활동' 이라는 주제로 강의하신 내용 중 일부입니다.
연수에 참석하신 선생님들께서 만드신 예시 자료를 참고로 재구성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