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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4월 23일 수요일

학습에 테크놀로지를 사용할 때 범하기 쉬운 오류 15가지

0. 15 Mistakes You’re Probably Making With Technology In Learning
- posts by Terry Heick

http://www.teachthought.com/technology/5-mistakes-youre-probably-making-with-technology-in-learning


<지나친 오역과 의역이 난무합니다. 되도록 원본을 보시기 바랍니다>

1. 교사가 테크놀로지를 선택하지 말고 학생들이 선택하게 하자.

2. 교사가 특정 기능을 사용하라고 강요하지 마라
- 학생들이 테크놀로지 사용법이나 그 기능을 제어 할 수 없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음
- 학생들은 처음부터 수동적으로 학습에 임하게 된다.

3. 교사가 테크놀로지 사용 과정을 과도하게 결정해주면 안된다

4. 테크놀로지가 학생들의 주의를 딴 데로 돌리게 만드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라.
- 테크놀로지가 프로젝트, 협업, 수업 내용 자체보다 더 재미있다면 중간중간 주의를 촉구해야 한다. 

5.테크놀로지가 꼭 필요하지는 않다. 
- 설명문 쓰기를 지도할 때 자를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물의 순환을 지도할 때 웬델 베리의 에세이를 사용하지도 않을 것이다. 

6. 테크놀로지 사용 과정이 너무 복잡하면 안된다.
- 간단하게 몇 번만 이동해도 정확한 결과물이 나와야 한다.

7. 학생들이 너무 오래동안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것인지 생각하라.

8. 교사 혼자 북치고 장구치지 말자.
- 교사를 통해서가 아니라 학생들이 학습내용, 전문가, 지역사회 커뮤니티에서 직접 학습하도록 해라.

9. 교사가 인위적으로 규모를 제한하지 마라.
- 테크놀로지는 모든 것들을 연결할 수 있다. 학생들이 테크놀로지의 이점을 사용하게 하라.

10. 교사는 학생들에게 뼈대, 계획, 한계를 정해 주어야 한다.
- 막연하게 사용하게 하는 것도 문제가 있다.

11. 학생들의 테크놀로지 액세스를 너무 제한하지도 마라

12. 테크놀로지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의 전환이 매끄럽게 되도록 고민해라

13. 학습 목표와 학습 활동의 결과를 염두에 두고 테크놀로지를 사용하라. 

14. 테크놀로지는 수단일 뿐이다. 테크놀로지 사용이 활동의 끝이 되어서는 안된다

15.클라우드 기반을 꼭 사용할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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