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2020년 5월 13일 수요일

교실 안에서의 면대면 모둠 활동을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한 사례 :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나누기

교실 안에서의 면대면 모둠 활동을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한 사례 :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나누기


코로나 19 로 인해 등교 개학이 시작되어도 학생 간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둠활동은 지양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교실 안에서의 면대면 모둠 활동을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6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나누기' 활동을 교실 안에서의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해 보았습니다.

  • 교과 : 6학년 2학기 국어 
  • 단원 : 7. 글 고쳐 쓰기(7-8차시)
  • 교과서 : 국어 288~291쪽
  • 학습 주제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하기
  • 학습 목표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할 수 있다.
  • 학습 활동 : 
   <활동1> 자신이 쓴 글 점검하기
   <활동2> 자신이 쓴 글 고쳐 쓰기
   <활동3> 고쳐 쓴 글을 바꾸어 읽고 의견 나누기

<활동3 재구성>

1. 붙임 쪽지 사용하기
○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쓰기
붙임 쪽지에 적어 둔 나의 의견을 친구가 쓴 글에 붙여주기 

2. 구글 문서 사용하기
○ 구글 문서에 글을 쓰고 공유하기
1. 구글 문서 만들기
2. 제목 쓰기
3. 내용 입력하기
4. '공유' 선택하기
5. 링크 보기 > '변경' 선택
6.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 > 댓글 작성자 선택
7. '링크 복사' 선택 
8. '완료' 선택
○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쓰기
1. 링크 주소 클릭해서 문서 열기
2. 친구가 쓴 글에서 이야기해 주고 싶은 부분을 블록으로 선택하기
3. '댓글 추가' 선택하여 칭찬할 점, 더 고쳐 썼으면 하는 점을 써주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