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안에서의 면대면 모둠 활동을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한 사례 :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나누기
코로나 19 로 인해 등교 개학이 시작되어도 학생 간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둠활동은 지양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교실 안에서의 면대면 모둠 활동을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6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나누기' 활동을 교실 안에서의 비대면 모둠 활동으로 재구성해 보았습니다.
- 교과 : 6학년 2학기 국어
- 단원 : 7. 글 고쳐 쓰기(7-8차시)
- 교과서 : 국어 288~291쪽
- 학습 주제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하기
- 학습 목표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할 수 있다.
- 학습 활동 :
<활동1> 자신이 쓴 글 점검하기<활동2> 자신이 쓴 글 고쳐 쓰기<활동3> 고쳐 쓴 글을 바꾸어 읽고 의견 나누기
<활동3 재구성>
1. 붙임 쪽지 사용하기
○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쓰기
- 붙임 쪽지에 적어 둔 나의 의견을 친구가 쓴 글에 붙여주기
2. 구글 문서 사용하기
○ 구글 문서에 글을 쓰고 공유하기○ 친구가 쓴 글을 읽고 의견 쓰기1. 구글 문서 만들기2. 제목 쓰기3. 내용 입력하기4. '공유' 선택하기5. 링크 보기 > '변경' 선택6.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 > 댓글 작성자 선택7. '링크 복사' 선택8. '완료' 선택
1. 링크 주소 클릭해서 문서 열기2. 친구가 쓴 글에서 이야기해 주고 싶은 부분을 블록으로 선택하기3. '댓글 추가' 선택하여 칭찬할 점, 더 고쳐 썼으면 하는 점을 써주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