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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12일 화요일

과학실에서의 모둠별 이동과 밀집을 제한하기 위해 모둠별 학습활동을 개별 학습 활동으로 바꾸기 예시

과학실에서의 모둠별 이동과 밀집을 제한하기 위해 모둠별 학습활동을 개별 학습 활동으로 바꾸기 예시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과학 4단원 2차시 '인체 골격 모형을 보면서 우리 몸의 뼈를 찾아보고 특징 이야기하기' 학습 활동 시 지금까지는 과학실에 1개씩 비치되어 있는 인체 골격 모형을 모둠별로 돌아가며 관찰하였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19 로 인해 학생 이동과 밀접을 제한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개인별로 자기 자리에서 인체 골격 모형을 관찰하는 것으로 학습 활동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 단원 : 6학년 2학기 과학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차시 : 2/11
  • 학습 주제 :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요?(과80~81쪽, 실관40쪽)
  • 학습 목표 : 뼈와 근육 모형을 만들어 관찰할 수 있다.
  • 학습 활동 : 인체 골격 모형을 보면서 우리 몸의 뼈를 찾아보고 특징 이야기하기

<학습 활동 재구성>
∙인체 골격 모형은 과학실에 1개 밖에 없고 크기가 커서 모둠별로 돌아가며 관찰해야 했음.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들의 이동과 밀집을 막기 위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별로 인체 골격 모형을 관찰하도록 학습 활동을 재구성함.



<이용 방법>
1. 스마트 기기 > 구글 앱 > 'human skeleton' 검색 > 'visible body.com' 페이지 찾기
2. '3D 로 보기' 선택
   - 회전, 확대하며 관찰 가능
3. '내가 있는 공간에서 보기' 선택
   - 마커 필요 없음
   - 회전, 확대하며 관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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