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실에서의 모둠별 이동과 밀집을 제한하기 위해 모둠별 학습활동을 개별 학습 활동으로 바꾸기 예시
- 단원 : 6학년 2학기 과학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차시 : 2/11
- 학습 주제 :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요?(과80~81쪽, 실관40쪽)
- 학습 목표 : 뼈와 근육 모형을 만들어 관찰할 수 있다.
- 학습 활동 : 인체 골격 모형을 보면서 우리 몸의 뼈를 찾아보고 특징 이야기하기
<학습 활동 재구성>
∙인체 골격 모형은 과학실에 1개 밖에 없고 크기가 커서 모둠별로 돌아가며 관찰해야 했음.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들의 이동과 밀집을 막기 위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별로 인체 골격 모형을 관찰하도록 학습 활동을 재구성함.
<이용 방법>
1. 스마트 기기 > 구글 앱 > 'human skeleton' 검색 > 'visible body.com' 페이지 찾기
2. '3D 로 보기' 선택
- 회전, 확대하며 관찰 가능
3. '내가 있는 공간에서 보기' 선택
- 마커 필요 없음
- 회전, 확대하며 관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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